지식산업센터 분양 투자 방법 | 대출 및 수익률 | 다산 신도시, 하남, 동탄, 성수, 평택, 김포, 의왕, 마곡, 서울, 문정, 가산, 영등포

지식산업센터 분양 투자 방법 | 대출 및 수익률 | 다산 신도시, 하남, 동탄, 성수, 평택, 김포, 의왕, 마곡, 서울, 문정, 가산, 영등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식산업센터 분양 투자 방법

지식산업센터 분양 투자 방법

우선 지식산업센터에 대해 정의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지식산업센터 설명에 대한 링크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지식산업센터란 무엇인가’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부동산 규제가 심해지며 상가나 빌라에 투자하던 사람들이 아파트나 주택보다 전매제한이 없는 장점 때문에 지식산업센터로 많이 몰려들고 있던것도 벌써 5년정도 되었습니다. 주변 시세가 형성 되기전 건축된 지식산업센터같은 경우, 분양가를 저렴하게 형성하게 될 가능성이 있으며 분양 받게 될 경우 추후에 안정화 되는 가격 만큼의 시세차익을 노리는 것 뿐 아니라, 임대 수익까지 챙길수가 있어 그만큼 지식산업센터는 안정적인 투자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이 많은 지식산업센터의 특성 때문인지 요즘 지역마다 지식산업센터가 굉장히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를 투자하실 분들을 위해 일반적인 지식산업센터 분양권 투자에 대한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지식산업센터 투자 방법

1. 사전계약금 & 계약금 지불

지식산업센터는 계약금 입금과 계약서 작성이 별도로 진행이 됩니다. 우선 계약금 입금일에 계약금을 입금을 하고 계약서 작성일은 보통 따로 안내를 받게 됩니다. 그러면 그동안 필요서류들을 준비해서 약속일에 계약서 작성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 대규모 분양으로 한번에 너무 많은 계약자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계약금은 전체 분양금액의 10%와 전체 건물분 부가세의 10%를 함께 납부하게 됩니다.지식산업센터는 토지+건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토지에는 부가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그런데 건물에는 부가세가 발생하여 건물분가격의 10%가 부가세가 되는데,건물분 부가세는 일반적으로 전체 분양가의 6~8% 정도가 됩니다.하지만 부가세는 계약금의 10%를 입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계약서 작성

계약금 입금 후, 계약서 작성을 위해서는 통상적으로 4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인감도장,인감증명서.이 서류들을 필수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 계약서를 작성 할 때에는 “계약의 해제” 와 관련된 조항의 세부 내용을 특히나 더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4.중도금 대출

계약서 작성을 했다면, 약 2~3개월 뒤 시행사가 지정한 은행에서 대출 약정서를 작성합니다. 필요 서류들의 자서를 마치면 중도금 대출이 실행됩니다. 여기에 지식산업센터 분양권 투자의 장점이 있습니다. 중도금 대출 이자를 시행사가 납부하는 조건인 경우가 많아, 무이자 대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잔금 (대출)

준공시, 잔금을 냅니다. 여기에서도 보통 분양금액의 80% 까지 잔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6.등기

등기시 취득세를 납부합니다. 취득세는 4.6% 납부를 해야 하지만, 실입주 기업의 경우 50%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이토록 혜택이 많고 대출이 많이 나오기때문에 초기 투자금이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준공까지 2년 정도의 시간적 여유가 있다는 점도 아주 큰 메리트 입니다.

지식산업센터 대출 및 수익률

[ 대출 ]

많은 분들이 지식산업센터에 대해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부분중 하나가 실제로 80~90%의 대출이 가능할까? 일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진행을 해보면 90%까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70%가 기본적으로 지식산업센터 자체에서 지식산업센터에서 담보 비율로 인정을 해주어 70% 를 대출해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10%, 그러니까 10% 부분은 개인 신용, 혹은 회사신용으로 운전자금 명목으로 80% 를 맞춰주는 것입니다. 이를 90%까지 역시 개인의 신용이나 회사의 신용, 또한 지식산업센터의 지역을 고려하여, 경우에 따라 가능한 경우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80%까지는 가능하다는게 일반적입니다. 이점 참고 하여 계약시 자금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대출진행은 계약을 하는과정에서 시행사에서 소개해주는 은행의 담당자와 진행을 하게 되며 대출 가능 한도까지 안내를 받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익률]

수익률은 물론 각 지식산업센터 별로 위치,단지,규모,층,향에 따라 모두 달라지게 됩니다. 2015년도 부터 시작된 대세상승기에 서울지역 아파트뿐 아니라 땅값 또한 많이 오르게 됩니다. 지난 5년 동안 작게는 30%, 많게는 50% 정도 뛰었습니다. 3년 전 기준으로 예를들어 가산동 준공업지역 땅값은 평당 2,000만 원 선이었지만, 2020년인 지금은 2,700~3,000만 원입니다. 영등포는 3,000만 원에서 지금은 4,500만 원 선이고, 성수동은 5,000만 원대에서 지금은 8,000만 원까지 폭등했습니다.

이러한 여파로 분양가격도 그만큼 뛰게 됩니다. 서울에서 지식산업센터가 가장 밀집된 구로·금천구의 경우 평당 1,300만 원대이고, 영등포는 1,700만 원, 성수동은 2,500만 원 전후로 형성되어 있으며 동탄2신도시는 700만 원, 하남미사지구는 700~900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임대수익률은 대체로 4%대에 맞춰져 있지만 레버리지를 최대치로 활용할 경우 6~7%대까지 상향됩니다.

지역별 지식산업센터

지역별로 유망 지식산업센터의 위치와 분양등의 정보에 대해 서비스 하는 사이트가 있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식산업센터는 지역별로 부동산 가치가 현저하게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지역별로 위치 또한 확실하게 분석하여 지식산업센터 투자에 모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지식산업센터 분양 전지역 전문 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지역별 지식산업 센터 현황보기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