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 매매 사이트 추천 | 가격 및 1억원 전원 주택 | 매매 시 주의사항 대출 및 비용 (+용인, 양평, 강원도)

전원주택 매매 사이트 추천 | 가격 및 1억원 전원 주택 | 매매 시 주의사항 대출 및 비용 (+용인, 양평, 강원도)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원주택 매매 사이트 추천

부동산 사이트 및 플랫폼은 많지만 전원주택 매물은 협소한 경우가 많고 반영또한 느린 경우가 많습니다. 전원주택 매매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전원주택 매물 전용 서비스를 하고 있는 한국전원주택 매매 닷컴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팔고자 하시는 분들과 구매를 희망하시는 경우 모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아래 한국전원주택 매매닷컴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전원주택 가격과 1억원 전원주택 찾기

전원주택 가격은 더욱이나 정확한 시세를 알기가 어렵습니다. 그럴때 KB 리브부동산 서비스를 활용하면 쉽게 그 지역 부동산 시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전국 지역별 시세 흐름과 실제 매물 거래 정보도 제공을 하고 있기때문에 그 점을 잘 활용해서 정확한 시세로 거래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바로가기는 아래 KB 리브부동산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전국별로 다양한 전원주택 매물들을 한번에 보고 시세확인 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리브부동산은 전원주택 이 외에도 아파트,빌라,상가등 모든 부동산의 시세와 거래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비해 젊을세대들도 전원주택의 선호도가 높아지며 전체적으로 전원주택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누구에게나 로망인 전원주택의 삶을 비교적 저렴하게 하고 싶어 1억원대 전원주택을 찾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리브부동산 서비스를 이용해 1억원대의 전원주택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전원주택 건축비 알아보기 ▶ 클릭

해당 서비스를 활용해 저렴한 전원주택 정보를 보다 다양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전원주택 매매시 주의사항

전원주택 매매시 고려해야 할 주의사항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전원생활이 나의 라이프스타일과 맞는지 꼼꼼히 따져보고 신중하게 생각을 해보셔야 하는 점 입니다. 모두 전원생활의 부분 꿈을 가지고 전원생활을 결심하게 되지만 막상 생활을 하다보면 편의시설 문제와 냉난방비용 문제. 그리고 벌레문제 등등의 현실적인 문제들의 고충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처음 전원주택을 구입시, 새로 전원주택을 지을 것인지 아니면 지어진 집을 사야할지에 대해서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현실적인 문제 그리고 비용 측면을 고려해 보았을때 무엇이 내 상황에 맞을지를 신중히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완공된 집을 구매할 경우 가족 수, 활용도 등의 조건을 필히 따져봐야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선택을 할때에 외관 보고 결정을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예산과 실용성 등을 모두 생각해보셔야 하겠습니다.

전원주택 매매시 주의사항 ▶ 클릭

또한 예산에 따라 지역을 다르게 알아보셔야 합니다. 경기도에는 용인,광주,양평 등은 3억원 내외 정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집을 직접 지을경우 비용을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 기초 정비공사 – 토목공사 그리고 물과 전기등을 끌어오는 주택의 기본이 되는 공사.
  • 건축 공사 – 본 건물을 짓는 공사.
  • 마감 공사 – 인테리어 및 조경을 하는 공사

이 큰 비용들을 전문가와 상담 후 내 예산에 맞는 집을 짓기 위한 계획을 차근차근 세워가야합니다. 또한 전문업체에 의뢰를 위해 업체를 선정할 때에도 견적 뿐아니라 회사의 연혁과 안정성등을 필히 고려해야 사고를 피할수가 있습니다.

전원주택 대출 및 비용

전원주택 대출은 다른 건물들과 다르게 감정평가사가 감정을 한 감정가를 기준으로 대출금액이 결정 됩니다. 문제는 감정평가사가 가격을 얼마로 책정할지에 대해 알 수 없다라는 점이있습니다. 아파트처럼 시세를 알면 자금조달계획을 세울 수 있지만 전원주택의 경우 대출가능금액을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에 자금조달계획을 세우는것이 어렵습니다.

일단 첫째로, 계약서에 ” 감정가가 얼마 이하로 나와 잔금을 치룰 수 없는 상황이 되면 계약을 취소하고 계약금은 전액 환불한다” 라는 조항을 넣어 계약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원주택 구입비, 건축비 대출 알아보기 ▶ 클릭

둘째로는, 여러군데의 은행을 방문해서 탁상감정을 받아보는 것입니다. 은행에 따라 다르겠지만, 어느 은행의 경우에는 계약서 없이는 탁상감정을 해주지 않는곳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비협조적일 것을 예상하고 계속해서 시도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세번째로는, 본인이 속해있는 지역의 주택금융공사와 통화를 해서 디딤돌대출 담당자와 통화를 시도합니다. 사정을 설명하고 어느 감정평가법인에서 평가를 받는지를 물어봅니다. 그리고 그 목록을 받아 법인에 전화를 해서 탁상감정으로 얼마가 나올지 물어봅니다.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